Date: 2015.04.07
Comment:    0    

7g1Ud0154mdx8hbyo5p5_6kyr5n

사회복지법인 고앤두 산하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가 3월 27일(금) 오전에 2015년 기관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모임에는 평택시장애인부모회 주현숙 회장님을 비롯해, 현화중학교 통합교육지원반 선생님, 합정장애인주간보호센터 부모 대표님, 지역의 장애인 보호자 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하래가 지역 속에서, 지역과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갖는 설명회이기에 이번에는 하래 이용 방법, 프로그램, 운영 방향 등에 대해 함께 나누었습니다. 내년에는 지역과 연계해서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만들 계획입니다. 귀한 시간을 내어 참여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른 소개 글을 대신해, 설명회 자료집에 실린 인사말을 여러분들께 전합니다.

그리고 설명회를 위해 제작한 자료집을 글 하단에 첨부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온라인 상에서 살펴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래와 관련한 모든 내용을 담았습니다. 기관 이용에 필요한 안내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프로그램, 직업 전환 교육 및 평가 프로그램, 지역 연계 사업, 입소 신청서 등의 양식도 수록했습니다.


하래 설명회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하래)는 평택시 서부 권역의 18세 이하 장애아동을 위한 공간입니다. 하래 운영의 기본 철학 중 하나는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문구에 잘 담겨 있습니다. 장애아동이 성장하고, 배우고, 보호받고, 성인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장애아동의 보호자와 장애인 시설의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전체의 이해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하래는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에서의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장애인 보호자 연대 모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장애인보호자협동조합 오름과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 등 지역 사회의 다양한 조직의 사업과 활동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최하는 설명회도 그 일환입니다. 장애아동의 교육을 담당하고 계신 지역의 각 학교 통합교육지원반 선생님, 장애아동을 키우는 부모님을 비롯한 보호자 분들을 모셨습니다. 설명회를 통해 하래의 프로그램과 사업, 운영 철학 등을 공유하고 안내하는 것을 통해 지역에서 장애아동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는 첫 걸음을 떼려 합니다.

앞으로도 하래는 지역 사회에서 장애인 복지과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다양한 사람들, 기관과 협력하겠습니다. 하래도 필요한 일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돕겠습니다. 저희가 도움이 필요할 때 내미는 손길도 따뜻하게 잡아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