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5.04.07
Comment:    0    

IMG_2923

고앤두, 아이쿱생협과 ‘캄보디아 생협’ 조직 위한 협약 체결
협동조합 모델 통한 빈곤 문제 해결 시도

평택 지역 유일의 국제개발 사업 단체인 GO&DO(고앤두)가 국내 최대 생활협동조합인 iCOOP생협사업연합회(아이쿱)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캄보디아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조직에 나섭니다. 고앤두와 아이쿱은 지난 3월 26일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MOU를 체결하고 캄보디아에 생협을 조직화하고, 프놈펜에 생협 매장을 개설하는 것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고앤두는 협동조합 모델을 통해 캄보디아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년간 노력해 왔습니다. 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바나나 생산자 조합을 비롯해, 코이카가 지원하는 생협 매장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협동조합 모델을 캄보디아에 접목하고, 빈곤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앤두의 박우희 사무국장은 “캄보디아에서부터 시작해서, 현지 내수와 공정무역까지 아우르는  협동의 방식으로, 세계의 빈곤과 왜곡된 자본주의 시장에 대안적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고앤두의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후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국내, 국외에서 협동의 가치로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