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4.12.16
Category: 공지 사항
Comment:    0    

11111111

차가운 겨울입니다. 무심하게 연일 눈이 내리고 하루하루 낮아지는 기온에 몸과 마음이 움츠러듭니다. 언론을 통해서 접하는 어지러운 이야기들도 심란하게 합니다. 이 사회가, 이 나라가, 아니 내가 제대로 살아가고 있는지를 돌아보게 하는 소식들로 가득합니다.

세월은 무심하지만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냉혹합니다. 하루하루 닥친 일들을 처리해야 하고, 마감일은 어김없이 돌아옵니다. 고앤두 가족과 후원자분들에게 보내는 연말 인사와 소식을 전하기 위해 글을 쓰는 지금도 어디에 마음을 두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을 다잡고 인사드리려 합니다. 곧 다가오는 성탄절의 메시지가 "하늘엔 영광, 땅에는 평화"라는 것을 곱씹어 봅니다. 잠시라도 평화로운 순간들이 우리 삶에 머물기를, 그 평화를 위해 오늘도 애쓰고 땀 흘리는 모든 분들께 위로와 격려를 보냅니다. 한 해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새해에는 더 기쁜 일들만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1.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발표회에 초대합니다.
하래 아이들의 발표회가 12월 27일(토) 오전 10시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립니다. 지난해 열린 발표회에 참석하신 분들이 말씀하시길 "마음의 치유를 얻고서 돌아간다"고 했습니다. 장애아동들이 1년동안 준비한, 서툴지만 마음을 담은 노래와 율동, 재능 기부와 자원봉사로 무대를 꾸며주시고 공연해주신 분들로 인해 풍성한 잔치로 치뤄졌습니다. 

올해 발표회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래 아이들이 연습한 난타 공연, 하래 부모님들의 공연, 재능 기부로 채워지는 신나는 무대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모두가 즐기고 행복한 시간으로 기억될 이번 발표회에 함께해주세요.

2. 희망도서관 건립을 위한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고앤두가 경인일보, 강남대학교와 손잡고 캄보디아에 '희망도서관' 건립을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캄보디아, 그 가난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방법은 미래 세대가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을 일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1구좌 3만 원, 총 2억 여원을 모금하려 합니다. 캄보디아의 '희망'의 씨앗을 심는 발걸음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합니다. 희망도서관 프로젝트를 위해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도 개설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 평택시 서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가 오픈합니다.
고앤두가 평택시 안중읍에 개원하는 서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서부센터)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현재 직원 채용을 마무리하고 개원을 위한 준비 작업이 한창입니다. 서부센터는 장애인 복지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평택시 서부 권역에서 주간 보호뿐만 아니라 직업 재활을 통한 자립을 지원하고 다양한 치료 도구를 활용한 치료센터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현재 서부센터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지적 장애인과 발달 장애인이 입소 대상입니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아래 링크의 고앤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4. 2015년 고앤두 청년 인턴을 모집합니다.
캄보디아에서 활동할 청년 인턴을 모집합니다. 선발된 인턴은 '협동조합으로 빈곤 해결하기' 모델을 만드는 일에 함께합니다. 캄보디아 우동 지역의 도시 근교 농업의 시설 확충을 통한 소득 증대 사업을 지원합니다. 또 프헤아 비히어 지역의 농업 생산자 조합 설립과 도시 주민의 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인큐베이팅을 통한 빈곤 문제 해결에도 참여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지원 사이트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고앤두에도 한해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매번 드리는 인사이지만, 고앤두를 아껴주시고 관심가져주시고 후원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제대로 감당하기 힘든 일들 뿐이었습니다. 한해살이는 기회가 닿는대로 다시금 정리해서 여러분들과 공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