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4.10.17
Comment:    0    
강남뉴스

 

강남대학교 웹 뉴스 공유 [강남뉴스] 캄보디아 희망도서관 건립을 위한 공동모금사업 발대식        

 2014년 10월 14일(화) 저녁6시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샬롬관 B108호에서 강남대학교, 사회복지법인 Go&Do, 경인일보사 주관 극동방송 후원으로 캄보디아 최북단인 Preah vihear지역에 희망도서관(WaWa도서관)을 건립하기 위한 공동모금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하고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Preah vihear지역은 오랜 내전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황폐화되고 아이들도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학업을 포기하고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에 일을 병행해야하는 아이들에게 학업에 대한 기회와 꿈을 심어주기 위하여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교재와 도서관을 건립하고자 모금목표액 총 2억원으로 1구좌에 3만원씩 총 6,667구좌를 모금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하게 되었다. 모금일정은 2014년 12월 31일까지이며 모금방법은 사회복지법인 Go&Do홈페이지(http://www.gdiwelfare.org/)나 031-683-6491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동모금 발대식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 유고은씨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신현수 용인시의회 의장, 박대희 아이언패키지 대표, 김민수 수원장애인복지관장, 나크리 평택이주민협의회 캄보디아 대표를 비롯한 각계 각층의 외빈들께서 참석하였으며, 홍보대사로 한국화 화가인 김현정 작가를 위촉하였고, 사진작가 김도형, 강석준, 의상디자이너 김지원, 강남대학교 음악학과 이승희교수가 도서관 건립을 위한 재능기부를 약속하였다. 또한, 본 모금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강남대학교 KNU Amici 중창단과 필로스 관현악단의 축하공연에 이어 평택이주민협의회 캄보디아 대표인 나크리씨의 희망도서관모금을 위한 비전선언, 참가가 모두가 희망비행기 날리기등으로 모금사업의 성공을 기원하였다.

 본 모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캄보디아지역의 소외받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아름다운 도서관이 건립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