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4.07.09
Comment:    0    

SAMSUNG CSC

알고 계셨나요? 매년 7월 첫째주 토요일은 '협동조합의 날'입니다. 지난 2012년 제정된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라 이 날은 전국적으로 협동조합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졌습니다. 드디어, 평택시에서도 지난 7월 5일(토) 오후 평택역 광장에서 첫번째 <협동조합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준)에서 주최하고 평택시에서 후원했습니다. 협동사회네트워크는 평택의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경제를 감당하고 있는 기관들이 모여 지역에서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연대체입니다. 올해 초부터 모임을 구성했고, 이제 법인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런 모임과 행사에 고앤두가 빠질 수 없겠죠?^^ 고앤두와 장애인보호자협동조합 오름(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도 협동사회네트워크에 참여했고, 이날 행사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홍보 활동을 했습니다.

SAMSUNG CSC

고앤두와 오름이 하나의 부스를 배정받아 자리를 잡았습니다. 평택역과 시내를 잇는 통로쪽이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고앤두 식구들과 오름 조합원들이 총출동했기 때문에 자리가 비좁기는 했지만, 조를 짜서 순번을 정해 자리를 지켰습니다.

SAMSUNG CSC

홍보 부스 한켠에는 설문 조사를 위한 보드판도 설치했습니다. 설문 주제는 "장애인, 장애우, 장애자 중 올바른 표현은?"입니다. 많은 분들이 '장애우'에 표를 주셨는데, 셋 중에서 가장 따뜻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단어를 선택하실건가요? 정답은 이 글에 나와 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

SAMSUNG CSC

SAMSUNG CSC

이날 고앤두가 준비한 부스 체험은 '뺏지 만들기'입니다. 작은 종이에 직접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써서 작은 기계 안에 넣고 두 번을 누르면 뺏지가 뚝딱! 고앤두 식구들의 얼굴을 담은 샘플도 전시했습니다. 사람들의 호흥은,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대박'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고사리 손으로 작은 종이에 아기자기하고 예쁜 그림들을 어찌나 잘 그리던지. 부스 한켠에서는 일누리보호작업장에서 제작한 자동차용 스티커도 준비해두고 선물해드렸습니다.

SAMSUNG CSC

각 부스에서 체험 활동과 홍보에 열을 올리는 동안 광장 중앙에서는 박람회의 흥을 돋구는 농악놀이가 펼쳐졌습니다. 이밖에도 밸리 댄스 공연, 오케스트라 공연도 있었습니다. 식전 행사가 끝난 후에는 간단한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SAMSUNG CSC

이날 고앤두 식구들 모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다행히 다른 날에 비해 날씨가 무덥지 않아 수고를 조금 덜었습니다. 참고로 이분들은 고앤두에서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

평택에서 처음 열리는 협동조합 행사였기 때문에 부족한 것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역 사회에서 협동조합의 존재를 알리고, 그 가치를 전하는 중요한 첫걸음이기도 했습니다. 내년에는 좀 더 업그레이드된 박람회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박람회를 찾아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이자리를 빌어 감사 인사드립니다.


 

SAM_2876SAM_2875SAM_2873SAM_2872SAM_2864SAM_2860SAM_2851SAM_2847SAM_2842SAM_2838SAM_2836SAM_2833SAM_2830SAM_2825SAM_2823SAM_2820SAM_2818SAM_2814SAM_2810SAM_2807SAM_2797SAM_2812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