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4.05.17
Comment:    0    

"내 아이가 약자로서 아이들에게 괴롭힘 당하는 것에 대해서 내가 어떻게 해줄 수가 없다."

"중학교에 진학한 아들이 요즘 성적인 면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

"고장난 문 화장실에 들어간 걸 알고 아이들이 문을 차고 괴롭혔다."

장애가 있는 아이들 둔 부모님들이 5월 16일 오전 안중도서관 사랑방에 모였습니다. 이야기가 시작되자마자 아이들에 대한 염려와 걱정이 쏟아졌습니다. 수다방에 모신 성미루 선생님은 "아이들에 대한 걱정 말고 나에 대한 성찰과 격려가 먼저"라고 조언했습니다. 

정해진 시간을 넘겨 식사하는 시간까지 대화는 끊어질 줄을 몰랐습니다. 앞으로 3번에 걸쳐 부모님들의 이야기는 계속 이어집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수다방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첫번째 시간의 내용을 정리해 자료집을 만들었습니다. 이 자료집을 통해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을 좀 더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장애아동 부모들에게는 나와 같은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공감과 격려가 있기를 바래봅니다. 

————————————————–
<장애아동 부모들을 위한 열린 수다방>

장애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이 느끼는 어려움,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작은 수다 공간입니다. 장애아동 부모들의 정서적 지지 및 양육을 돕고, 자녀의 성과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장애아동 부모, 교사, 관심 있는 모든 분을 수다방으로 초대합니다.

* 프로그램 안내
첫째날(5월 16일 금요일) : 나의 소리 – 자기 탐색 및 성찰
둘째날(5월 23일 금요일) : 너의 소리 – 장애아동 발괄과 성장
셋째날(5월 30일 금요일) : 우리의 이야기 – 서로를 이해하기, 소통의 기술
넷째날(6월 14일 토요일) : 우리들만의 공간 – 자녀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식탁

* 일정 : 2014년 5월 16일(금) ~ 6월 14일(토)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 장소 : 평택안중시립도서관 1층 사랑방
* 대상 : 장애아동 부모, 특수교사, 관심 있는 모든 분(선척순 20명)
* 참가비 : 1만 원
* 문의 : 고앤두아카데미/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031-683-3566/683-6491)
* 후원 : 한국가스공사, 사회복지법인 고앤두, 평택안중시립도서관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