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3.12.12
Comment:    0    

IMG_1371 

이 글은 법인과 협력관계에 있는 건똑 피스 초중등학교에 파견된 월드프랜드 고앤두 제1 봉사단원 박희진 선생님의 글입니다.

11월 초 수원음악진흥원과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둘 째주에는 피스 초등학교 학생들의 중간고사 시험이 있었습니다. 캄보디아는 9월(또는 10월) 부터 학기가 시작된답니다. 

 2~5학년까지 음악시험과 4~6학년 한국어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생각보다 아이들이 음악수업을 충분히 따라오지 못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시험기간이 끝나고 각 반별로 성적 결과보고를 마쳤습니다.

11월 중순에는 옥수수재단 강신애 간사님 방문하셔서 지난 단기팀이 완성하지 못하고 갔던 c계란판을 추가로 구입하셔서 가지고 오셨습니다. 학교에 내년도 단기팀 관련하여 회의 및 현지조사를 하고 가셨습니다.

12월1일(일)에 학교 교사들 연수를 위한 바자회를 열었고 그 2주전부터 아이들을 통해 바자회 물품을 기부 받고 물건을 모았습니다. 또한 카니발형식으로 7학년 아이들이 페이스페인팅을 담당하고 비누만들기, 한복체험, 남자 선생님들이 삐에로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어주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바자회의 수익금은 교사연수 진행 비용으로 쓸 계획입니다. 넉넉히 않은 예산이지만 교사연수를 2박3일로 학교와 가까운 곳에서 진행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11월 중순부터 KCOC 문지혜코디네이터님과 박상화, 김대헌 단원과 함께 국제개발스터디를 하고 있습니다.

 2월 초 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간고사 이후부터는 크리스마스 공연 준비를 위하여 오전 수업이 모두 바뀌었고 현재 2,6학년 크리스마스 공연준비와 4학년 발표회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2학년아이들은 핸드벨을 연주하고 6학년 아이들은 소고춤 및 난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2월 크리스마스 행사는 12월20일, 교사연수는 12월 30~1월1일로 정해졌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12월 22일에 교회 연주회 행사가 있습니다. 12월 23일~27일은 학교 크리스마스 방학으로 캄보디아 내에서 휴가를 보낼 예정입니다.

이제 단원 생활도 막바지 입니다. 

화이팅 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