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3.09.11
Comment:    0    

7월 ‘Teacher’s Training’을 시작으로 방학 한 달 동안 Summer School을 진행했습니다. Teacher Training 기간에는 현지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Summer School 중에는 오전 수업만 진행하고 지난 한 학기 수업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9월 3일에 있었던 장학생 면접에서 보조로 도왔는데, NGO 사업에도 참여 할 수 있어서 참 보람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 중학교 개교에 앞서 오후 시간에는 매일 두 시간씩 중학교 입학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기초와 기본 어휘들을 가르쳤습니다.

8월 중순에는 옥수수재단을 통해서 오게 된 농촌 체험 봉사단원들과 함께 아이들 직업 교육을 실시했고, 인근 마을에서 위생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위생 캠페인 진행 시 간단한 통역 역할을 맡았고, 목표 인원 이상의 사람들에게 캠페인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8월말 경에는 한서대학교 조원희 교수님과 함께 모금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학교에 방문했습니다. 학교에 대한 간단한 소개(교장 선생님)를 마치고 현지 가정(2학년 미네)에 방문하여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또한 오후에는 중학교 1학년 교실 환경 미화를 위해 선생들과 시간표를 만들었습니다.

9월부터는 새 학기가 시작합니다. 새 학기부터는 음악 수업(리코더 실기)과 한국어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IMG_2710 IMG_2652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