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3.06.21
Comment:    0    

후원 약정서 – 우물

 

물은 생명입니다.

캄보디아는 아시아-태평양 49개국 중 수자원 안보 수준이 최저 수준인 것으로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조사 결과에 나타납니다. 캄보디아는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인도, 키리바티, 파키스탄 등과 함께 제5군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수자원 접근성, 위생 상태, 물 관련 자연재해(홍수 및 가뭄) 대처 능력 등 다양한 요소를 조사한 결과 ADB는 2013년’ 아시아 수자원 개발 전망 보고서’를 통해 캄보디아의 수자원 안보 수준을 ‘위험’으로 분류했습니다.

물이 안전하지 않으면 질병에 걸린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설사에 걸립니다. 물이 설사 원인의 88%입니다. 그리고 영유아들은 이 물이 없으면  살아가기 힘듭니다. 물이 안전해야 다음 단계의 복지와 삶의 질 문제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에서는 물이 생명입니다. 식수 보급 사업에 함께해주세요~

 

고앤두가 캄보디아에서 어떤 기준으로 식수(우물) 지원 사업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물 설립 지역

우물을 만든 곳은 캄보디아 우동 지역으로 프놈펜에서는 약 한 시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습니다. 이 지역 마을의 사람들은 수도관이 없이 살고 있으며 마을 몇 군데 있는 우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마을의 규모에 비하면 우물이 턱없이 부족한 환경에서 식수에 어려움을 가지고 살아가는 지역입니다.

★ 우물 설립 이유

마을에 수도 시설 미비로 인한 식수 및 생활수 부족으로 우물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우물은 일반적인 우물이 아닌 펌프식 우물로 반영구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물은 독지가에 의해 지원되는 금액으로 만들었습니다.

★ 우물 만들기 과정

①우물은 개인 소유를 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마을에 있는 사립 학교관리 처 NGO가 관리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물을 만든 곳의 땅을 임대하여 우물을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②마을에 우물이 몇 군데 위치해 있는 곳을 제외하고 없는 지역과 마을 주민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을 찾아 진행하였습니다.

③우물의 관리를 위해 학교 교사의 집안으로 들어가되 우물 땅 부분은 NGO가 소유하여 임대하고 우물을 공동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우물 만들기 후원 요청

캄보디아를 비롯한 제3세계 국가의 식수 공급 사업에 참여하실 분들은 사회복지법인 고앤두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문의 : 031-683-6491 / 박우희 사무국장

 

★ 예산 예시 (단위 : $)

내용 산출근거 금액
우물 파는 비용(전문 업체 의뢰 – 인건비 포함) 1곳당 1,800 1,800
사전 조사 및 수요 조사 (교통비 포함) 50*3 150
우물 땅 구매 50 50
총 합계 2,000

1,150원 기준 한화 230만 원

 

우물 시공 모습 1

우물 시공 모습 3 우물터 만들기 3 펌프식 우물 전경 1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