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2.03.11
Comment:    0    

31회_기청_브로셔(인쇄).pdf

이 글은 고앤두 웹사이트의 예전 게시판에서 2013년 5월 1일부로 옮겨진 글입니다.
첨부파일의 경우는 다운로드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속 가능한 비영리 단체 강의
 
사회복지 시설, NPO, NGO 단체 활용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마련된다. 사회복지법인 GO&DO와 <뉴스앤조이>, 기독청년아카데미가 ‘비영리 활동 실천 매뉴얼 특강’을 주제로 강좌를 준비했다. 도구로서 제도권의 법인, 시설을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받고, 대안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다. 강좌는 3월 26일부터 서울 동숭동 고앤두/기독청년아카게미 강의실에서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30분에 2시간 동안 진행한다.
 
그동안 기독 NGO들은 주로 교회의 후원에 의존해서 운영해 왔다. 그 때문에 활동 범위나 구성원 임금 지급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강좌는 사회 제도권 안에서 단체를 만들고 정부의 혜택을 받으며 운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공동육아, 아동교육, 노인복지, 마을 만들기 등 분야에 따라 성공적으로 단체를 운영하는 실무자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강좌는 다음과 같이 8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비영리 법인의 설립과 운영’ – 박우희 GO&DO 사무국장
△’비영리 법인의 행정과 회계’ – 이유진 GO&DO 해외구조팀장
△육아 ‘부모, 아이 함께 성장하는 어린이집’ – 이송지 공동육아공동체교육 사무국장
△아동 ‘지역이 아동을 키운다.’ – 최성진 나무와숲 설립자
△노인 ‘내 부모에서 우리의 부모’ – 양만호 수원재가센터장
△교육 ‘청소년 대안을 생각한다’ – 조주현 대안교육 공동체 디딤돌 대표
△마을 사업 제도권 펀드 활용하기 – 이명희 전 성미산공동체 활동가 △워크숍 ‘함께 고민하기’ – 박우희 GO&DO 사무국장
 
수강료는 5만 원이고 기독청년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문의 : 02-764-4116(기청아 사무국) / 031-683-6491 (고앤두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