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1.12.22
Category: 공지 사항
Comment:    0    
이 글은 고앤두 웹사이트의 예전 게시판에서 2013년 5월 1일부로 옮겨진 글입니다.
첨부파일의 경우는 다운로드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성탄과 201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사회복지법인 GO&DO (구 동명복지재단)이 2012년이면 5살이 됩니다. 2007년 2월 경기도로부터 장애인 복지법인으로 승인 받고, 일누리보호작업장, 꿈찬공동생활가정을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5년 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5살, 사람이면 친구관계가 원만 해지고 다른 유아와 상호작용 하는 기술이 발달하고, 사회적 놀이와 상상놀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성이나 이성 친구의 행동을 관찰하는 시기라고 합니다.



사회복지법인 GO&DO가 5살입니다. 5년 동안 처음보다 성장해 하래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해외 NGO 사업(외교부 허가 GO&DO 인터내세널) 캄보디아, 미얀마, 타지키스탄 그리고 2011년에 금호아시아나 그룹에서 지원하는 전국 저소득 청소년 대상 “꿈과 함께 간다 세계 유네스코 탐방”, 성남시 금광1동 다목적 복지회관 3년 위탁 등의 성과를 내며 앞만 보며 성장해 왔습니다.



이제 5살, 5년간의 성장을 발판으로 함께 하는 분들과 같이 가려고 합니다. 친구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사회적 놀이와 상상놀이에 적극 참여 할까 합니다.



2012년 평택에 위치한 하래 장애인 주간보호센터는 2012년부터 장애인 부모들이 조합을 만들어 직접 경영하고 운영하며, 장애인의 문제를 직접 해결해 나가려고 합니다. 이 모델이 정착되면, 일누리, 꿈찬등 법인이 운영하는 모든 시설을 점진적으로 장애인 부모조합과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경영하는 복지시설 모델로 나가려 합니다.



성남에 있는 금광1동 다목적 복지회관은 지역주민이 주인이되는 어린이집, 복지회관을 만들려 합니다. 지역의 문화가 공연되어지고, 지역의 욕구가 반영되는 운영위원회, 지역 조직 네트워크가 주인이 되는 공공역역의 복지회관을 만들려고 합니다.



해외 NGO 사업은 현재 진행 중인 캄보디아 인력 지원, 장학사업, 미얀마 유치원 사업, 타지키스탄 인력지원, 한국어학당, 시각장애인 학교 사업 등의 지속적 지원과 NGO 사역과 함께 하고자 하는 기관과 개인분들을 연대하고 조직화 하는 일에 중심을 두어 2012년을 살아갈까 합니다.



5살 인간 발달 단계에서 중요한 변화를 겪는 나이듯이 사회복지법인 GO&DO, 이름처럼 가서 실천하는 법인, 말 뿐만이 아닌 함께 하는 모든 이들과 행동하는 법인으로 변화해 나가겠습니다. 사회복지법인 GO&DO 2012년 꿈꾸는 상상놀이와 사회적 놀이를 위해, 늘 기도해 주시고 함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1년 마무리 하며 아기 예수님의 평화가 가정과 일터위에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12년 임진년 용의 기운이 후원자님과 GO&DO 가족에게 넘쳐 나길 기원합니다.


2011년 마지막달 사회복지법인 GO&DO 임직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