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2.10.31
Comment:    0    
이 글은 고앤두 웹사이트의 예전 게시판에서 2013년 5월 1일부로 옮겨진 글입니다.
첨부파일의 경우는 다운로드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 10월 활동

 

가을입니다. 곡식은 열매를 맺고, 나뭇잎은 붉게 물들었습니다. 모두가 아름다운 결실을 내놓은 이 좋은 계절, 하래 친구들과 부모님들도 한 해의 열매를 거두려 분주했답니다.



아이들의 성 교육, 올바른 지식이 먼저 ~


최근 잇달아 일어나는 성 범죄 때문에 부모님들의 근심이 늘어갑니다. 이 때문에 올바른 성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대두하고 있는데요, 마침 팽성주간보호센터가 주최한 성 교육 세미나가 북부복지타운에서 109일 열렸습니다. 하래 교사와 부모님들이 함께 참석해 성 교육에 필요한 지식을 배웠답니다.


 





하래 친구들의 마음을 찾아온 동화 나라 이야기


10월부터 매주 목요일에 하래 친구들에게 동화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안중도서관과 하래가 함께 진행하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책 읽기프로그램인데요, 제목은 마음을 터치하는 책 읽기’. 전문 독서 지도사 선생님이 매주 주제에 맞게 선정한 그림 책을 구연해 주신답니다. 책 읽기 좋은 가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과 생각도 자라면 좋겠습니다.


 




안면도의 밤을 밝힌 장애·비장애 아동의 삼성 배움터 캠프


아름다운 풍경의 안면도 바닷가에 하래 친구들과 평택 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이 모였습니다. 지난 101212일 일정으로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는 '장애, 비장애 아동 통합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하래를 비롯한 평택 지역의 안중푸른학교, 가나안지역아동센터, 노아지역아동센터,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친구 60여 명이 함께 뛰고, 먹고, 놀고, 자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 - 하래 부모 캠프


바람 좋은 가을날, 하래 부모님들이 뭉쳤습니다. 지난 1027, 28일 경기도 광주시 성문밖학교에서 부모 캠프가 열렸습니다. 아이들의 직업에 대한 교육, ‘하래 공동체가 되기 위한 준비로써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가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식사 시간에는 서로를 알아가고 아이들의 미래를 고민하는 대화가 깊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