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2.09.28
Comment:    0    

하래 9월 활동 보고(최종).hwp

이 글은 고앤두 웹사이트의 예전 게시판에서 2013년 5월 1일부로 옮겨진 글입니다.
첨부파일의 경우는 다운로드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 9월 활동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바람 쐬기 좋은 날들 때문인지 9월에는 하래 친구들의 바깥 나들이도 잦았답니다. 9월 한 달 동안 하래 친구들이 어떻게 지냈는지 함께 보실까요.

 

- 푸른 초원 위에서, , , 염소 동물 친구들과 신나게 ~


9월 둘째 주 하래 친구들이 당진에 있는 아그로랜드목장을 찾았어요. 소에게 여물도 주고, 트랙터 타고목장도 구경하고, ! 친구들이 직접 아이스크림도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특히 이번 체험 학습에는 순호·선재·우태·수경 어머님이 함께해 더욱 즐거웠답니다.

 

으쌰! 으쌰! 몸도 튼튼하게 !


하래 친구들에게 체육 선생님이 생겼습니다. 9월 셋째주를 시작으로 8주 동안 매주 금요일에 장애인체육회에서 체육 교사 선생님이 오신답니다. 첫 시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하체 단련을 위한 운동을 했습니다. 간단한 기구를 이용해 원반 던지기도 하며 몸도 마음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번 추석에는 내 손으로 만든 송편을 ~

오물조물 ~ 추석을 맞아 하래 친구들이 직접 송편을 만들었어요. 하얀 쌀 반죽에 달달한 밤을 속으로 넣었어요. 이번에는 동우화인켐 분들이 함께해주셨어요. 막 쪄낸 송편을 먹으며 화기애애한 이야기꽃이 피어 잔치가 벌어졌답니다.
 

어엿한 아마추어 미술가 탄생 ! 

하래에 미술가가 탄생했어요. 선재가 제3회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공모전에서 미술 부분 대상을 받았습니다. 지난 927일 안산 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하래 친구들도 함께해 선재를 축하해 주었답니다. 시상 후에는 경기도미술관에서 산책까지 ~


 

 


더 자세한 사항은 원하시면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