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2.06.29
Comment:    0    

하래_6월활동보고.hwp

이 글은 고앤두 웹사이트의 예전 게시판에서 2013년 5월 1일부로 옮겨진 글입니다.
첨부파일의 경우는 다운로드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_ 6월 활동

 

무더운 여름 날씨가 찾아 왔어요. 햇살은 뜨겁고 바람은 잔잔하니 무더운 계절입니다.

하지만 하래 친구들의 활동은 더 힘이 나요~ 무더운 6. 하래 친구들의 활동 함께 보세요~^^


요구르트 화분에 유채꽃 씨앗을 심었어요~^^





떠먹는 요구르트 병을 재활용해서 화분을 만들어보았어요. 하래 투털이들도 지끈으로 요구르트 병을 감고 장식을 만들어 붙이기도 했어요. 예쁘게 만든 화분에 고사리 손으로 흙을 담고 유채꽃 씨앗도 심어보았답니다. 벌써 친구들의 화분에서는 푸른 아기 싹이 나고 있어요~ 쑥쑥 잘 자라렴~^^
 

신기한 체험~ 성문화센터에 다녀왔어요~^^


 

안산 경기도청소년성문화체험관에 다녀왔어요. 하래 친구들에게는 좀 멀게 느껴지는 거리이긴 했지만 친절한 성교육선생님께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도 차근차근 해주시고 다양한 경험을 했어요~ 태아의 태동도 느껴지고 태아의 무게도 느껴보고 아기도 안아보았어요~ 모두들 하하, 호호 웃는 시간들이었답니다.



하래에 새로운 손님이 방문했어요~^^

 

서부발전소에서 하래에 봉사활동을 와주셨어요. 하래 친구들의 모래 놀이터의 모래도 정리해주시고 주변의 풀도 정리해주셨어요. 무더운 날씨라 땀도 많이 흘리시고 힘드셨을 텐데 밝게 웃으시며 봉사해주시는 모습에 절로 감사하다는 인사가 나왔답니다. 앞으로도 매달 둘째 주 화요일에 하래와 함께 해주시기로 약속하셨답니다.
 


시끌벅적 단오잔치가 한판 벌어졌어요~^^




23일 토요일 오성초등학교에서 단오잔치가 열렸어요~ 시끌벅적 국수도 함께 먹고 풍물놀이, 창포에 머리감기, 익모초 마시기, 공기놀이, 구슬치기, 장명루 만들기, 물씨름, 대동놀이(강강술래) 등 많은 체험이 가득한 날이었어요~ 하래 친구들도 부모님들이 함께 하셔서 더욱 가득한 날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