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20.04.03
Comment:    0    

사회복지법인 고앤두 산하 시설 긴급돌봄 운영 안내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보건복지부, 시군구 권고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때까지 잠정 휴관입니다.

하지만 복지와 돌봄이라는 짐을 각 가정, 개인의 짐으로만 돌리는 것은 한계점에 와 있다는 판단이 고앤두 활동가들의 공통된 생각 입니다.

쉽게 끝날것 같지 않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보려고 합니디.

4월 6일 부터 고앤두 산하 긴급돌봄은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각 시설에 몇명이 나오더라도 기본 프로그램으로 각 시설별 특성에 맞추어 운영 됩니다.

돌봄과 복지 서비스가 필요하신 가정에서는, 아래 수칙을 준수하며 시설의 긴급 돌봄 운영 이용 부탁 드립니다.

함께 삶의 무게를 나눈다는 마음으로
사회복지 활동가들이 최선을 다해 긴급 돌봄에 임하겠습니다.

——————————

긴급 돌봄 기간 동안 센터는 이렇게 운영됩니다.

– 발열체크가 하루에 3번 이루어집니다.(등원 시, 점심식사 후, 하원 시)
– 송영서비스 이용자는 차량 탑승 전 발열체크가 이루어집니다.(37.5도 이상시 귀가조치)
– 10시, 12시, 14시, 16시 손씻기 진행 및 실내 환기합니다.
– 이용자 하원 후 센터 내부 및 차량은 1일 1방역합니다.
–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 외 외부인 출입 자제 권고(부득이한 경우 발열체크 및 손소독 필수)
– 모든 프로그램은 내부 자체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외부강사×, 외부활동×)

가정에서의 협조가 선행되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등원 전 가정 내 발열 및 감기 증상 시 모두의 안전을 위해 가정보호 요청드립니다.
– 센터에서 발열체크 시 37.5도 이상 시 즉시 하원이 이루어지며 보호자께서 하원해주시길 바랍니다.
– 등하원 시 이용자 및 보호자께서는 마스크를 필수 착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안전한 긴급 돌봄을 위해 센터의 안전수칙을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 위 기준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지침을 근거한 기준 안 입니다. 사회복지법인 고앤두 산하 각 시설 특성상 시설별로 상이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