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9.02.20
Comment:    0    

고앤두아카데미 주최
1 사회복지 실무 글쓰기 수업
2 이야기_

글을 쓰는 습관이 조금씩 붙는 같다.”
일기에 살을 붙여 블로그 작성까지 했다.”
흘려 쓰던 글을 완성된 문장으로 쓰게 되었다.”
글을 쓰며 맞춤법을 의식하며 맞춤법 검사기도 돌려보았다.”
하루가 정리되는 같다.”


2월 19일(화) 오후, 사회복지 실무 글쓰기 두 번째 교육 때, 한 주간 진행한 과제를 회고하며 교육생 분들이 나눠주신 내용입니다.  

‘사회복지 실무 글쓰기 수업’은 업무에 필요한 기능적인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와 함께 또 하나 중요한 목표가 있습니다. 글쓰기를 일상의 습관으로 만들고, 이를 통해 ‘나 자신’의 성장과 성찰의 기회를 꾸준히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생 분들은 매주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글쓰기의 왕도는 결국 ‘쓰는 것’에 있습니다. 교육생 분들만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으로 서로를 지지하고 격려하며 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1강에 이어 2강에서는 글의 머리, 본문, 마무리 중에서 글의 ‘시작’ 부분을 만드는 여섯가지 방법에 대해 다양한 예시를 통해 배웠습니다. 실무적인 부분으로는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보도자료는 글의 기본적인 구성 방식을 이해하고 몇가지 요령만 익히면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실습 시간에 교육생 분들이 작성한 보도자료를 통해서도 이 점이 잘 드러났습니다. 아울러 작성시 유의할 점과 작성 이후에 해야 할 일들까지 배웠습니다.

다음 주 3강에서는 조금 더 난이도를 높여, 글의 ‘본문’ 만드는 방법과 흔히 ‘프로포절’이라 부르는 공모 사업 신청서 작성법을 익힙니다. 매일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며 일하는 교육생 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