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9.02.13
Comment:    0    

고앤두아카데미 주최
1기 사회복지 실무 글쓰기 수업
1강 이야기_

2 12일 오후 고앤두아카데미가 주최하는1기 사회복지 실무 글쓰기 수업 1강을 진행했습니다. 1기는 총 6명의 동료 분들과 함께합니다.

이번 수업의 특징은, ‘러닝 퍼실리테이션방식을 적용하여 진행하는 것입니다.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참여하는 분들이 가진 경험과 지혜를 이끌어 내어 함께 성찰하고, 함께 모두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론 위주의 수업이 아닌 다양한 실습 경험을 통해 실제 글쓰기 역량을 키웁니다.

1강에서는 다양한 질문들을 토대로 글쓰기의 어려움과 중요성, 그리고 좋은 글에 대한 성찰과 탐색을 진행했습니다. 글쓰기는 업무의 시작과 끝입니다. 이렇게 꼭 필요하고 중요한능력이지만, 우리에게는 두려움도 큽니다. 오늘 수업을 통해 얻은 위안은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 어려움이 비단나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는 점이었습니다. 바로 이 두려움을 직면하고 넘어서는 것이 첫번째 관문입니다.

또한 수업에 함께하는 분들의 이야기들을 통해 좋은 글이란, ‘목적을 달성하는 글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어떤 면에서 앞으로의 수업들은, 어떻게 하면 목적을 달성하는 글을 쓸 수 있는지, 글의 목적에 맞는 실제적인 원칙과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수업 마지막에는 우리 모두에게 잠재되어 있는 기본적인 글쓰기 역량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안의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글쓰기 역량을 발견하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이제 6명의 동료 분들과 5주간의 글쓰기 여행을 출발했습니다. 그 여정의 여러 소식들도 다시 전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