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7.01.11
Comment:    0    

고앤두 몽골 코이카001

국제개발 NGO 고앤두가

코이카 민관협력 보조금 사업, 2017-18년 "몽골 지역사회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원봉사단의 조직화와 지역자원봉사센터" 운영 사업, 수행 기관으로 최종 승인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몽골 울란바토르시에 6개의 자원봉사 센터를 설치하고, 시범 운영을 통해 몽골인 스스로가 몽골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국제개발 NGO 고앤두는, 몽골 사회복지청(한국, 보건복지부)와 함께 정책, MOU를 체결해 자원봉사센터 시범운영 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2년 후에는 사업을 성과를 기반으로, 몽골 사회복지 정책으로 자원봉사제도와 센터를, 법제화, 정책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정책 ODA 사업입니다.

이를 위해, 코이카로 부터 2년간 2억2천만원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수행합니다.

본 사업의 프로그램 매니저는(PM) 전 평택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현 평택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김범수 교수께서 활동 하시고, 고앤두 국내, 몽골 스텝들이 함께 하게 됩니다.  

2017년을 맞아 첫번째 즐거운 소식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몽골 자원봉사 센터 설립과 운영 사업을 통한, 국제개발 사업을 위해, 후원자님과 고앤두 가족분들의 응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