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6.11.01
Comment:    0    

고앤두, 캄보디아 프놈펜에 경기도 식품관 개장
– 경기도 ODA 기금,  경기농림진흥재단과 협력
– 국내 농산물 판로 개척과 현지 농민 직거래 활용

g food 1

경기도의 국제개발 NGO인 고앤두(이사장 박동국)가 지난 10월 28일 캄보디아 프놈펜에 경기도 식품관인 'G FOOD GALLERY'를 개장하고 국내 농산물 판로 개척과 현지 농민 직거래 유통망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 ODA 기금의 지원으로 경기농림진흥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농림진흥재단과 고앤두는 경기도 식품관 운영을 통해 경기도 우수 농산물 수출을 돕고 농민들에게 동남아 시장 판로 개척을 지속적으로 돕고자 합니다. 또한 캄보디아 현지 농민들에게는 직거래를 할 수 있는 장으로 제공됩니다. 매장 수익금은 캄보디아 농민들에게 경기도의 우수 농업 기술을 보급하는 데 사용하며, 순환하고 지속가능한 ODA 사업 모델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경기도 식품관 개장식 (2)

이날 개장식에는 현지의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조합원들과 경기농림진흥재단의 강동환 과장, KOTRA 관계자 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고앤두의 박우희 사무국장은 "경기도의 지원과 우수한 농업 기술이 캄보디아 현지 농민들이 빈곤에서 벗어나고 자립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와 현지를 잇는 지속가능한 국제개발 사업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고앤두 가족과 후원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