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5.11.16
Comment:    0    

2015년의 하래의 체험학습은 자립&직업탐색에 맞춰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총 4번의 체험학습 중 3번의 체험학습은 모두 직업체험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는 대전의 연리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세차 체험, 두번째는 안성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재단법인 행복그린넷(당시 행복한 녹색재생)에서의 단말기 포장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체험학습일이었던 11월 13일에는 현재 평택에도 설치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굿윌스토어를 방문하여 소개 받고, 의류 정리를 하는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3번의 직업체험 모두 아이들이 열의를 갖고 체험해보았으며, 직업에 대한 인식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11월 13일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에서의 직업체험 이야기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1시간 반을 달려 구리에 도착하였습니다.

활동하기 전에 배를 채우러 이동하였습니다.

식사1식사9식사3식사4식사5식사6식사7

식사8            

1시간 반을 달려와 지쳐 있던 친구들은 매우 배가 고팠는지 근처에 있는 중국집에서 짜장면과 짬뽕을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공기밥을 추가하여 밥을 비벼 먹거나 밥을 말아 먹기도 하였습니다^^

자! 이제 먹었으니 직업체험을 하러 굿윌스토어로 방문하러 갑니다~!

오티1 오티2 오티3 오티4 오티5

도착하여 담당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며, 굿윌스토어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일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큰 만족도를 가지고 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설명 설명1

 

설명2

오늘 어떤 내용의 직업체험을 하게 되는지 담당 선생님의 설명을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옷걸이에 크기에 따라 여성 의류와 남성 의류를  구별한다는 내용과 어떻게 옷을 분류하면 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고 있는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자, 이제 설명을 다 들었으니 본격적인 체험에 들어가봅니다!

정리2 정리3 정리4 정리5 정리6 정리7 정리8 정리9 정리10 정리11 정리12 정리13

열심히 체험에 임한 친구들은 굿윌스토어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굿윌카페에서 간식을 먹었습니다.

간식타임 간식타임2

굿윌스토어 담당선생님의 옷을 보면 써 있는 "자선이 아닌 기회를"의 멘트를 보며 생각했습니다.

발달장애인들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지역사회 내에서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가지게 할 수 있는 것은 "기회"를 주는 것이라는 것을요.

자선이나 시혜의 대상이 아닌 기회를 통하여 스스로 설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우리 친구들에게 어떠한 기회를 줄 수 있는지 많이 생각하게 된 체험학습이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