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5.11.04
Comment:    0    

fceUd0151g2v27ou8je8b_zceuda

11월 2일 오후 4시 평택복지재단 지원으로 사회복지법인 GO&DO에서 꿈꾸며 함께 만드는 ‘오성면 마을 만들기’ 공청회를 평택시 오성면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꿈꾸며 함께 만드는 오성면 마을 만들기와 관련하여 오성면 주민들이 참여한 마을 만들기 관련 교육과 사례탐방, 주민 욕구 조사 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오성면 지역 주민들과 관계 내빈들을 모시고 마을 만들기의 방향과 주안점, 계획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지역 내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더불어 젊은 사람들의 도시 거주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모두가 함께 행복한 꿈을 꾸며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마을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반영이라도 하듯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공청회는 고앤두 박우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참석해 주신 내빈소개와 사업취지 설명을 간단히 진행하고 이후 이재남 사회복지국장, 문영두 평택복지재단 사무처장에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eg1Ud01516fopvgcapau8_h0zpdj

 이후 공청회 사회를 맡아 진행하였던 박우희 사무국장의 발표로 오성면 마을 주민들의 욕구 조사 결과를 공유하였습니다.  결과에 대한 내용을 들으면서 많은 분들이 공감하였고 특히나 현재 농촌지역 내 주민들의 삶의 여건과 모습들을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욕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오성면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었습니다.

욕구조사에 대한 결과 발표 후 참석해 주신 내빈 중 경기도 도의원 이신 염동식 의원께서 현 세대와 다음 세대 모두가 꿈을 꾸며 더불어 함께 살아 갈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자리에 참석한 주민들의 관심이 밑거름이 되어 좋은 결실을 맺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공청회 끝자락에서 참석하신 분들의 질의 와 관계자 분들의 응답 후  오성면 예고향촌식당에서 단체 식사를 끝으로 공청회를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공청회를 마치며 앞으로 넘어야 할 산이 많을 것이라고 여겨지나 많은 분들의 관심과 열정이 헛되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속에서 다음 산마루의 풍경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