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5.10.14
Category: 공지 사항
Comment:    0    

사회복지법인 고앤두
2015년 직원 워크숍
“지금의 쉼, 내일의 도전”_

• 일정: 2015년 10월 16일(금) – 17일(토)
• 장소: 구례자연드림파크 (전라남도 구례군 용방면 용산로 107-66)

* 법인 워크숍 진행으로 인해 평택 소재 법인 산하 시설들은 10월 16일(금)에 임시 휴원합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고앤두가 직원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잠시 쉬면서 법인이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고앤두는 올 한해도 쉼 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캄보디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제개발사업은 생협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았습니다. 지난해 평택시로부터 위탁받은 서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운영은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세계시민교육 강사를 양성하고 경기 지역의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평택복지재단이 지원하는 복지 플랫폼 연구 사업, 오성면 마을 만들기 사업도 이제 종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12일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꿈볶는카페' Coo(쿠)가 서평택국민체육센터에서 개소식을 열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미처 다 언급하지 못하는 지역 사회의 다양한 조직과 파트너쉽을 맺고 일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법인 산하 기관들은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매일매일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숨가빴던 시간들만큼 법인 차원의 새로운 과제들이 저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꿈볶는카페 운영을 안정화시켜야 합니다. 성인 직업 재활 사업을 준비하는 새로운 협동조합도 곧 출범합니다. 이와 함께 굿윌스토어, 평택시장애인가정지원센터 등의 사업을 위해서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내년 초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청소년을 위한 캄보디아 공정 여행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산하 기관들도 내년의 계획도 방향 설정을 위해 분주합니다.

이 모든 일들에는 법인 산하 기관 활동가 분들의 노고가 배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앤두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응원해주시는 후원자 분들과 지역 사회의 파트너 분들의 도움이 있습니다. 혼자 가지 않고, 함께 했기에 가능한 열매들입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쉼을 누리며, 저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제대로 가고 있는지, 어디로 가야할지를 가늠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토대로 다시 도전하고 달려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이어지는 고앤두의 도전에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