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5.10.12
Comment:    0    

IMG_1189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꿈볶는카페' Coo(쿠)
개소식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_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꿈볶는카페' Coo(쿠)가 10월 12일 서평택국민체육센터 1층에서 개소식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님을 비롯해 유의동 국회의원님, 김기성 시의원님,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님을 비롯한 지역의 관계 기관 공무원 분들과 지역 인사 분들, 박동국 사회복지법인 고앤두 이사장님, 주현숙 평택장애인부모회 회장님, 박영철 장애인보호자협동조합 오름 이사장님 등 지역의 장애인 관련 기관 및 사회복지 기관 임직원 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꿈볶는카페에는 평택시 장애인 보호자 분들과 고앤두를 비롯한 장애인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뛰고 있는 이들의 염원이 담겨 있습니다. 바로 직업을 통한 장애인의 자립입니다. 서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자 두 분을 비롯해 3명의 장애인 분들이 바리스타라는 직업을 갖고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카페 운영이 안정화되면 지역 사회의 장애인 직업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등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비록 시작은 고앤두가 했지만, 꿈볶는카페는 고앤두의 것이 아닙니다. 고앤두는 도구가 되었을 뿐입니다. 고앤두는 장애인 문제 당사자들이 참여하는 협동조합을 통해 카페를 운영하고 관리할 예정입니다. 11월에 창립 총회를 준비 중인 (가칭)'꿈볶는협동조합'은 굿윌스토어, 평택시장애인가정지원센터, 보호 시설 등 장애인 복지 기반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움직일 계획입니다. 카페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고앤두가 이 일에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카페 개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공재광 평택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기관 분들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평택장애인부모회, 시의원님들과 도의원님들, 한온시스템(주) 관계자 분들과 장애인 관련 단체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일일이 거명하지 못한 많은 이름들이 있습니다. 마음을 담아 다시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이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15년도 <취약 계층 경제 활동 유입을 위한‘꿈 볶는 카페’ 지원 사업>의 일환입니다.

IMG_1238 IMG_1209 IMG_1181 IMG_1178 IMG_1174 IMG_1167 IMG_1149 IMG_1135 IMG_1120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