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5.09.21
Comment:    0    

KakaoTalk_20150915_101553171

알림 : 사회복지법인 고앤두는 2015년 9월 6일부터 11일까지 아이쿱생협 자연드림 매장 매니저 분들의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연수 프로그램 중 매니저 분들이 고앤두의 캄보디아 자연드림 생협 매장이 진행하는 이벤트를 지원해주셨습니다. 연수 프로그램에 동행한 권유리 선생님(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후기를 공유합니다.

2015년 9월 6일 ~ 11일,15명의 아이쿱 자연드림 매장 관리자 캄보디아 연수가 진행되었습니다. 연수 일정 중 두 번째 날 일정은 고앤두에서 운영하는 캄보디아 자연드림 매장을 방문하고 캄보디아 자연드림 매장에서 진행되는 홍보 행사에 참여하는 것.

캄보디아 자연드림 매장에는 이미 컨테이너 한 칸 만큼의 많은 라면이 가 있는데 이 라면을 어떻게 홍보하면 현지인들의 주목을 끌고 매장으로 유입되게 할 수 있을까? 8월 28일 있었던 사전 모임에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 갔습니다. ‘현지는 날이 더우니 레드라면을 얼음을 넣어 냉라면으로 시식 행사를 하는 건 어떨까요?’, ‘판매되는 고객들의 인적 사항을 받아 희망 수요를 파악하는 건 어떨까요?’, ‘레드라면 외에 비빔라면을 시식 메뉴에 추가하는 건 어떨까요?’

KakaoTalk_20150915_101553985

행사 당일, 고앤두가 운영하는  캄보디아 자연드림 매장, 시티몰, 소리아 이렇게 3개조로 나누어 홍보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전 모임 때 있었던 많았던 이야기들은 잠시 뒤로 미루고 현지에 맞게, 현지식 대로. 매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눈길을 잘 끌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사람들의 동선을 생각하고, 현지인이 가장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였습니다. 거기에 맞는 진열대의 상품 나열 방법과 순서를 고민하고 바로 실행! 매장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시티몰, 소리아 에서는 처음에는 현지인들과 언어도 잘 통하지 않는데 어떻게 사람들을 모을 수 있을까? 라는 고민도 잠시 라면을 들고 거리로 나가기 시작하셨습니다. 언어가 안 되면 손짓과, 몸짓으로 하겠다 라는 다짐으로 정말 열정적으로 현지인들을 행사장으로 끌어 모으셨습니다. 현지인들은 자연드림 매장 관리자 분들을 통해 낯선 한국 라면을 시식하고 매장에 있는 현지 직원의 설명을 통해 고앤두, 자연드림, 자연드림 매장, 유기농 등을 이해했습니다.

그날 저녁 평가 회의 시간. 국내에서 사전 모임 때 고민했던 내용들과, 현지에서 진행했던 이벤트 행사를 토대로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진행되는 이야기 속에 열정이 느껴지고, 애정이 느껴졌습니다. 국내에 돌아가셔도 지금의 이 느낌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KakaoTalk_20150915_101553034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