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5.06.12
Comment:    0    

사회복지법인 고앤두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15년 '꿈 볶는 카페'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앤두는 평택시립안중도서관 내에 청년 장애인이 일하는 카페를 개설하여 운영하게 됩니다. 

고앤두는 이번 카페 지원 사업을 통해 평택시 서부 권역에 청년 장애인의 일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서부 권역은 평택의 다른 권역에 비해 장애인 일자리가 부족합니다. 고앤두는 카페 운영을 통해 청년 장애인이 일할 수 있도록 돕고,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카페는 지역의 장애인 직업 훈련과 실습의 장으로도 활용됩니다. 지역의 통합교육지원반(도움반)과 장애인부모회 등 관련 단체들과 연계해 다양한 실습과 체험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 선정은 고앤두의 힘으로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법인 산하 시설, 장애인보호자협동조합 오름(오름)과 안중도서관 등의 파트너쉽을 통해 이끌어낸 결과입니다. 그동안 협력을 통해 활동한 결과가 새로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또다른 기회를 만들어냈습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앤두는 카페 운영과 활용에 있어서도 오름, 각 시설의 이용자 보호자 분들, 도서관을 비롯한 공공 기관, 지역의 장애인부모회 등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고앤두가 지향하는 것은 독자적인 법인의 성장과 확장이 아니라, 지역 사회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드는 일에 있어서 도구가 되는 것입니다. 

고앤두를 아껴주시고 관심가져주시고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고앤두의 사업과 활동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